대한항공 마일리지 제도(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제도)는 4월 개편을 단행하려했으나 어떤 이유에서인지 중단을 발표했다. 각종 커뮤니티와 전문 유튜버들은 이 제도 변경 계획이 나왔을 때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있다면 빨리 써야하고 더이상 적립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마일리지의 가치가 떨어졌다는 이야기다. 쉽게 말해 일본까지 왕복 이코노미 좌석은 3만 마일리지로 가능했으나 개편 이후 4만 마일리지가 필요하다. 지난 오사카, 교토행 저가 항공권이 설연휴에 590,000원이었다. 단순히 계산하자면, 1마일리지에 20원이었던 것이 이제 1마일리지에 15원이 되는 셈이다.
나에게는 25,615마일리지가 있었다. 가장 가까운 도쿄를 가기 위해서는 3만 마일리지가 있어야하니 4,385마일리지가 필요했다. 여러 가지 방법을 고민했고 부족한 마일리지를 빠르게 쌓는 방법으로 네이버페이를 선택했다.
<목차> 1. 대한항공의 캐시 앤 마일즈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 2. 네이버페이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하는 이유 3. 네이버페이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 |
대한항공의 캐시 앤 마일즈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
처음에는 대한항공의 캐시 앤 마일즈, 현금과 마일리지를 복합결제하는 방법이 가장 먼저 떠올랐다. 그러나 마일리지의 가치가 너무 떨어졌다. 총 구매 금액의 20%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단점이었다.
5월에 주말을 이용해 도쿄를 간다면 75만 원 정도가 필요하다.(대한항공 사용, 편리한 시간 등 고려) 마일리지는 20%만 쓸 수 있으니까 15만 원 정도만 사용이 가능하다. 캐시 앤 마일즈에서 1마일리지는 보통 9, 10원 정도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마일리지는 25만 마일리지인데 15만 원어치만 사용해야하므로 이렇게 되면 16,670마일리지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또 마일리가 남는다. 마일리지 가치도 떨어지고 마일지가 또 남으니 골치가 아프다.
750,000원 = 150,000원(16,670마일리지) + 600,000원 (결국 9천 마일리지 정도가 또 남는다.) |
그래서 나머지 4,385 마일리지를 빠르게 쌓아서 3만 마일리지를 만들어서 항공권을 구매하기로 했다.
네이버페이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하는 이유
항공상 마일리지 전환 방법은 수도 없이 많고 또많이 막히기도했고 제한 사항도 많다.
네이버페이를 선택한 이유는 일단 빠르다. 바로 전환이 된다. 마일리지로 구입하는 보너스 항공권은 언제 사라질지 모르니까 속도가 중요하다. 2, 3일 내로 적립이 된다고 했지만 실제로는 다음날 적립이 되었다.
그러나 단점도 엄청 많다.
네이버페이에 적립되어있던 포인트로만 전환이 된다. 즉, 포인트를 현금으로 구매한 부분은 전환이 불가다.
월간 최대 5천 마일리지까지만 가능하다. 그리고 적립률도 별로다. 1마일리지마다 22네이버포인트가 든다.
나의 경우에는 4,385마일리지를 위해서는 96,470포인트가 필요하다.
그런데 네이버페이에 어느정도 포인트가 있어 도움이 되었다.(나는 네이버페이 멤버십에 가입되어있다. lg u 플러스에서 구독서비스를 지원해줘서 사실 공짜로 가입되어있다.)
실제로 나는 63,000포인트가 있었고, 약 33, 800포인트가 추가로 필요했다.
돈주고 살수는 없으므로 밀린 후기, 구매확정 등을 급하게 했다.
(네이버페이 결제내역에 들어가면 후기와 구매확정을 통해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가 있다.)
근데 사실 이것만으로는 힘들다.
네이버페이에는 이벤트 페이지가 있는데 여기서 주는 포인트가 꽤나 크다. 이걸 많이 활용해야한다.
네이버페이 앱에서 맨 밑에 메뉴 중 혜택이 있다.
조금만 내려가면 포인트를 더 모으고 싶다면이라는 문구가 나온다. (웹에서는 ooo님을 위한 혜택이 보인다.) 거기에 들어가 즉시적립 카테고리를 선택한다.
거기에서 몇가지를 선택해서 구매하면 포인트를 빨리 모을 수가 있다.
생필품과 식재료를 12만 원 정도 구매했다.
이렇게 해서 결국 33,800포인트를 쌓았고,
96,470포인트로 4,385 마일리지로 전환하고
대한항공 3만 마일리지로 5월 도쿄행 티켓을 구입했다.(김포-하네다)
네이버페이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
네이버페이 앱에서 로그인을 한다.
삼선 메뉴를 누르고 아래로 쭉 내리면 기타 혜택이라는 카테고리 안에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이라는 메뉴가 있다.
신청가능 5,000M 옆에 물음표를 클릭해보자. 신청가능 마일리지가 나오는데, 가지고 있는 포인트와 최대 전환 가능한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
신청할 마일리지를 10마일리지 단위로 적어주고 전환을 하면 된다.
2~3일이 걸린다고 했으나 실제로는 다음날이면 전환이 완료된다.
결론적으로 이 방법은 티켓 구매까지 얼마 남지 않았고, 약 5천마일정도가 모자르며,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어느 정도 있는 경우에 사용하면 좋다.
'여행 > 도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쿄 호텔 추천, 도쿄 호텔 고르는 법, 미쓰이 가든 진구가이엔 도쿄 프리미어 호텔 vs 호텔 뉴오타니 도쿄 가든 타워, 도쿄 여행 준비 (0) | 2023.05.03 |
---|---|
내가 대한항공 캐시 앤 마일즈 안 쓰는 이유, 마일리지 가치 계산해봤습니다. (0) | 2023.04.11 |
댓글